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한 검사 방법 알려드릴께요
    정보 2022. 8. 14. 04:45

     저는 제 주변에 있는 직장 동료들이 코로나에 계속 걸려서 그때마다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했어요. 근데 저는 늘 음성이 나오더라고요. 몸은 아픈데 음성이 나오니깐 쉴 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근무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진짜 너무 아프다가 또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졌다가 다시 아파지는 과정이 계속 반복됐는데 몇 번을 시도해도 음성만 나왔습니다. 이때가 2월 말인가 3월 초였어요. 어쨌든 저는 아프긴 했지만 코로나는 아닌가 보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근데 지금 또 코로나 확인자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가 오랜만에 일터에서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들이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저는 또 바로 옆에 앉아있었고, 두통이 너무 심해서 나도 코로나 걸린 건가 의심을 했지만 역시나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어요ㅠㅠ 시간이 지날수록 목도 아프고 몸살 기운도 있어서 내가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잘못하고 있는 건가 싶어서 여기저기 폭풍 검색하면서 찾아봤어요. 

     

     사용하는 방법은 이상이 없었어요. 사용방법이야 자가진단키트 구매하면 그림으로도 그려져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잖아요? 그대로 사용했어요. 면봉을 콧속에 넣어서 검체 채취를 해주고,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서 용액에 잘 묻어 나오도록 돌려서 섞어주고 짜내듯이 면봉을 빼주고, 검사용 디바이스 오른쪽에 4방울 정도 떨궈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자가진단키트에 들어있는 사용 설명서 이미지

     자가진단키트 값이 많이 나가서 그렇지 방법은 참 쉽잖아요? 근데 계속 양성이 나와서 면봉으로 검체채취할 때 잘못하고 있는 건가 싶어서 알아봤더니 정답이었어요. 제가 제대로 못하고 있던 게 맞더라고요. 아래 방법대로 하니깐 바로 양성이 떴습니다. 하하... 진짜 자가진단키트 비용만 엄청 날렸네요. 

     

     저처럼 증상은 코로나로 의심이 되는데 계속 음성만 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자가진단키트 검사 방법을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한 검사 방법

     저는 일단 코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코로 자가진단키트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고, 구강 검사 방법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1. 자가진단키트 코 검사 방법

     우선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하기 전에 코를 충분히 풀어주세요. 그래야지 몸 안에 있는 바이러스가 분비물과 함께 올라와서 검출이 됩니다. 

     

     그다음 면봉을 콧속에 넣어줄 건데 이때 코가 막혀있다면 덜 막혀있는 쪽에다가 면봉을 넣어주세요. 면봉을 넣을 때 콧구멍 아래쪽 살에 면봉이 접촉되어 있는 상태로 그대로 천천히 밀어 넣어주세요. 

     

     이때 고개는 앞으로 조금 숙여준 상태가 좋습니다. 그 상태로 면봉이 뒷쪽면에 닿는 느낌이 들 때까지 넣어주는 게 좋은데 닿지 않아도 면봉 끝이 밖에서 살짝만 보이고 전체 들어가도록 넣어줬다면 괜찮습니다. 깊숙이 넣은 상태로 면봉을 몇 번 돌려주고 검체 채취가 끝난 것 같다 싶으면 콧속에서 면봉을 빼주시면 됩니다. 

    콧속 깊이 면봉 넣어주기

     여기서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채취하기 전에 코를 충분히 풀어주시고, 면봉을 깊숙이 넣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꼭 해당 방법을 숙지하셔서 면봉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발로 그린 이미지 죄송합니다 ㅋㅋㅋ 웃고 넘어가셔요. 저거 흰 막대기 면봉 꼬다리 그린거임 ㅋㅋ)

     

    2. 자가진단키트 구강 검사 방법

     코에다가는 도저히 못하겠다 하시거나 정확하게 하고 싶어서 코와 입 둘 다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구강 검사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강도 채취하기 전에 바이러스가 면봉에 잘 묻어날 수 있도록 기침을 몇 번 해주세요. 그리고 면봉을 사용해서 목젖 양 옆에 있는 편도선에 닿게 해서 굴려주시고, 양볼과 혀 그리고 혀 아래쪽도 골고루 면봉을 굴려서 채취해주세요. 

    자가진단키트 구강 검사 방법 (볼, 편도선, 혀, 혀아래)

     구강 검사를 끝마친 후에 해당 면봉으로 코도 검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만 코는 도저히 힘들겠다 하시는 분들은 구강 검사를 끝낸 후 플라스틱에 담긴 용액에 면봉을 넣어서 검사가 잘 될 수 있도록 면봉을 여러 번 돌린 후에 짜내듯이 면봉을 빼주시면 됩니다.

     

     병원에 가면 코랑 입 면봉이 따로따로 있어서 총 2번 채취해서 용액에다가 섞어서 확인하더라고요. 어차피 병원에서도 코와 구강 둘 다 검사하니깐 집에서도 코나 구강으로 검사해보시고 둘 중 하나라도 양성이 나오면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아도 양성으로 나올 겁니다. 가능하다면 둘 다 해보시고 병원에 방문해보세요 :)

     

     

     몸이 너무 안 좋은데 계속 음성만 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잘못된 채취 방법으로 인해 검출이 안된 건 아닌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번 채취해보세요! 결과가 다시 양성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몸 상태가 너무 별로라서 처음에는 코로나 판정받고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연차 소진해서 쉬는 거라서 월급도 적어지고, 지금은 증상도 별로 심하지 않아서 괜히 검사했나 싶긴 해요 ㅋㅋ 코로나 지원금도 해당이 안 되더라고요. 진짜 7일 동안 자가격리 어떻게 버티나 한숨만 나옵니다ㅜㅜ

     

     

     아무튼 증상이 심하신 분 또는 쉬고 싶으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해서 자가진단키트로 재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정확한 검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Designed by Tistory.